2018.09.11 15:03

드림시네마 10월 박열 참가자모집!

드림시네마는?
문화가 있는 수요일에 진로와 관련된 영화를 감상하고, 영화 속 주인공의 상황에서 토론을 해보며 다양한 직업세계와 자신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달은 영화 '박열' 속 일제시대의 탄압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이념을 따랐던 박열을 보고, 과연 우리는 어떠한 이념으로 앞을오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일시 : 2018년 10월 10일 수요일 4시 ~ 7시

대상 : 홍천관내 중학생 20명

접수 : 네이버폼 선착순 접수  http://naver.me/FECtgsBc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11 15:02

진로나침반 9월 스마트애니메이션 체험

 


하반기부터 진로나침반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진로나침반은 매월 1회 토요일에 진행되며 다양한 직업체험과 대학교 학과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직업세계를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모집일정*
신청서접수: 9월 11일(수) 10: 00 ~ 9월 27일 (목) 15:00
(하단의 신청서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진로나침반 참가신청서_9월.hwp

 

 

*접수방법*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
* 방문접수시 : 홍천군 홍천읍 산림공원 2길 31에 위치한
홍천군청소년수련관 1층 지도자실 사무실로 오셔서
고우리 청소년지도사 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접수시 : hcyc1388@hanmail.net 로 메일
메일 송부시 제목 : [진로나침반] 신청서 - ㅇㅇㅇ
파일명 : [진로나침반] 신청서 - ㅇㅇㅇ
*참가비 안내*
참가비 : 1만원
(여행자보험료와 점심 식비로 사용)
추후 확정된 인원에 한하여 납부 안내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11 14:44

 

청소년오케스트라를 이끌어 갈 재능 있고 활동적인 청소년을 모집합니다.

 

꿈이음 청소년오케스트라는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운영하며, 20176에 구성하여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의 다양성을 확보하기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개개인의 연주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청소년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어 전문성을 겸비한 음악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모집분야

바이올린 / 비올라 / 첼로 / 더블베이스 / 플루트 / 클라리넷

 

악기명

자유곡(1)

초견곡(1)

비 고

바이올린

스즈키 3권 이상 수준의 곡으로 한곡 연주

오케스트라 곡으로 당일 배포

무반주로

연주함

첼 로

스즈키 3권 이상 수준의 곡으로 한곡 연주

플륫,

 클라리넷

자유곡 1

 

접수방법 및 기간

접수방법: 직접방문접수

접수기간: 2018104() ~ 20181013() 18:00까지

접 수 처: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지도자사무실

전형일자 및 장소

전형일자: 20181027일 예정(개별연락)

전형장소: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합주연습실

 

단원혜택

각종 연주회 참가활동 - 여름방학, 겨울방학 음악캠프 참가

청소년수련관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 참가 혜택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봉사확인서 발급

 

문의 및 안내

안내: 033-433-4351 (안효철 지도자)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10 17:03
 9월 8일(토) 오전 9시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초등)은 주말체험활동으로 청소년 여행 활동 '우리끼리 여행' 을 21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남이섬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청소년 레저 활동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장소 선정부터 활동내용까지 사전 조사를 하고, 계획까지 세우는 본격적인 청소년기획여행으로 진행했습니다.

 '가즈아~ 남이섬' 이란 제목도 직접 짓고, 반별로 시간을 나누어 '트리고' 챌린지 모험 활동과 미션활동으로 남이섬 명소찾기, 타조 먹이주기, 동화마을 책읽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남이섬에 도착해서 반별로 활동을 진행합니다.

하늘반은 트리고 챌린지 모험활동을, 빛반은 함께 정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트리고 챌린지 활동 체험전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을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천천히 연습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안전하게 챌린지 코스를 넘어가며 모험심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더 난이도가 높은 챌린지 코스도 도전해 보았는데 보기만해도 아찔한 높이를 우리 친구들이 용기를 가지고 차분하게 이겨내는 모습이 정말 대견했습니다.

 

 

 

조별로 남이섬을 둘러보며 다양한 미션도 수행하고,

멋진 명소를 찾아 기념촬영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화창하고 시원한 가을 날씨를 만긱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레저활동을 통해 모험심과 자신감도 기르고,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활동을 통해 우정도 쌓아가는 행복한 나들이가 되었습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05 20:26

 2018년 9월 3일(월)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초등) '손으로 말해요' 수어 시간입니다.

 이번주 부터 하늘반, 빛반 통합 수업으로 진행하여 11월에 있을 강원도수어경연대회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지난 학기에는 수어의 기초를 익히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을 해왔고, 이번 학기에는 수어 경연대회 참여로 수어 실력을 더 향상시키고, 함께 더불어 수어공연 작품을 완성 시키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05 20:24
 2018년 9월 3일(월)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초등)는 33명의 청소년들과 진달래로터리클럽과 연계하여 3분기(7,8,9월)생일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7명이 생일을 맞이 하였으며, 친구들이 준비한 축하 롤링페이퍼와 진달래로터리클럽에서 준비해 주신 맛있는 치킨, 피자, 떡볶이, 과자, 음료로 더욱 풍성하고 기쁜 생일파티가 되었습니다. 🎶🎶
직접 로터리클럽 회원분들이 생일 상을 준비해주시고, 오셔서 함께 축하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2018.09.05 20:19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초등)는 8월 10일(금)부터 8월 11일(토)까지 1박 2일간 무궁이탐사단 수료여행 '홍천강 400리 끝을 찾아' 활동을 26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우리나라 강에서 홍천강이 흘러가는 방향과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줄기가 만나는 ‘두물머리’ 탐방하였습니다.

 

 

 

 

 

두물머리에 도착하여 조별 미션활동을 통해 두물머리의 뜻과 생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고요하게 흐르는 아름다운 두물머리와 청아한 연꽃이 우리 친구들을 반갑게 맞아주었습니다.

 

 

 

 

 두물머리와 세미원 스탬프 투어를 하며 곳곳을 둘러보고 전통 문양이 담긴 예쁜 수첩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두물머리 탐방 후 친구들이 가장 해보고 싶은 체험활동으로 선정된 치즈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치즈가 처음 들어왔던 이야기와 치즈에 담긴 영양소와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쭉 쭉~ 늘어나는 치즈가 매우 신기했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점심식사 후 레일 썰매를 신나게 탔습니다. 무척 더운 날씨였지만 레일썰매를 타며 맞는 시원한 바람이 땀을 식혀주는 듯 했습니다.

 

 

 

드디어, 트랙터를 타고 달달달~ 물놀이를 하러 계곡으로 향합니다.

 

 

   물총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겼는데요. 시원한 물줄기가 40도가 넘을 정도로 유난히도 더웠던 홍천 여름의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듯 합니다.

 

 

 

 저녁이 되고, 수련관에서 밤새움 캠프를 진행하기 전 씻기 위해 불가마 찜질방으로 갔습니다. 이열치열!! 뜨거운 불가마에 다녀오니 웬만한 더위는 모두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련관으로 돌아와 무궁이탐사단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촬영했던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4개월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경쌤과 '우미빛청'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준비한 즐거운 레크레이션에 참여하여 즐거운 웃음을 나누었습니다.

 

 친구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오늘의 하이라이트 시간!! 담력훈련시간입니다.
'우미빛청' 운영위원회 친구들이 직접 미션활동을 계획하고 귀신으로 분장도 했는데요. 막상 담력훈련을 시작하려고 하니 귀신 역할을 담당했던 친구들이 깜깜한 곳에서 기다리는 것이 더 무섭다고 걱정했습니다. ^^;;

 

그래도 무사히 정말 무서운 담력훈련이 시작되었고, 모두 미션을 잘 수행하여 맛있는 간식을 획득하였습니다.

1박 2일간 진행된 무궁이탐사단 수료여행을 통해 그동안 활동을 정리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친구들과 즐거운 체험과 놀이를 통해 서로 더 친해지고, 우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