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30 19:55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2일 동안 홍천관내 초등학교 5학년과 함께

'책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진행된 이번 캠프는 

경기 파주시의 대표 탐방지인 헤이리예술마을과 출판도시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펼쳐졌습니다.






첫날 일정은 헤이리예술마을에서 보냈는데요,

가장 먼저 나만의 수제도장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나무도장에 자신의 이름을 직접 새기며 각자의 개성이 묻어있는 도장을 만들었답니다!!

모두들 굉장한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음일정은 헤이리예술마을 곳곳을 탐방하는 그룹 미션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한국근현대사박물관과 화폐박물관을 비롯한 총 4곳을 탐방하며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션활동을 수행했습니다! 미션활동을 하며 조원들끼리 친해지고 헤이리예술마을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첫날의 마지막은 일정은 공동체 활동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하루동안 친구들이 체험하고 관람했던 곳들을 마인드맵으로 작성해 보며 첫날의 일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룹별 발표를 통해 친구들과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둘째날 일정은 파주출판도시 견학나만의 책 만들기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해설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출판도시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후에는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직접 책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소중함과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제4차 도시문화체험캠프 - 책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관람도 좋았지만 1박2일동안 함께 참여해주었던 아이들이 아무런 사고 없이 잘 다녀왔다는 점에서 더욱 즐거웠던 캠프였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도시문화체험캠프는 10월 25일~26일에 진행되며 

이후 11월과 12월에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신나는 캠프의 세계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033)433-4351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