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6 14:34

2016년 4월 2일(토)~3일(일) 1박 2일 간 <원주, 홍천에 왔다 전해라~>를 홍천군 서면 무궁화마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본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인간관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강원도 청소년이라는 공통점을 통해 활발한 소통과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관장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캠프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무궁화테마도시인 홍천과 홍천의 위인인 남궁 억 선생님에 관한 이야기들을 해 주시며 청소년들이 캠프에 성실히 임할 수 있는 동기를 불어넣어주셨습니다.

 

그 후,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라운딩을 하며 홍천청소년들이 직접 수련관을 소개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주 청소년들이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시설을 부러워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무궁화 마을로 이동하여 숙소에 짐을 풀고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원주-홍천 간 어색함을 풀기 위해 빙고게임과 몸을 말해요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레크레이션 활동 후, 팀별로 교집합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자치기구, 고등학생, 강원도 청소년 등 캠프에 모인 청소년들의 공통점들을 서로 이야기 나누며 토론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즐거운 활동 후 무궁화마을에서 준비해주신 BBQ 파티를 즐기며 서로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 교집합활동의 결과물을 발표하며 청소년으로서 할 수 있는 고민들을 소통하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날 3일 아침에는 무궁화마을만의 특색있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무궁화천연비누만들기, 떡메치기를 하며 원주-홍천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 활동으로 캠프 소감문을 작성하고, 롤링페이퍼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롤링페이퍼 쓰는 것을 힘들어 하던 친구들이 막바지에는 서로의 롤링페이퍼에 더 기록하고 싶어하는 모습들이 보여 뿌듯하고 감사했습니다^^

 

 

 

2016년 첫 번째 지역교류캠프! 원주 청소년들과 함께여서 더 뜻 깊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원주청소년들과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