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16. 14:41

<홍천군 방과후아카데미, 세월호 6주기 추모활동진행>

 

 홍천군 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는 4월 <홍천군방과후아카데미, 세월호 6주기 추모활동진행>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46()~414() 2주간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세월호 6주기를 맞아 추모 주간으로 지정하여 추모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진행했다.

 

하늘빛(초등)에서는 세월호 추모 한마디를 작성하여 세월호 유가족분들을 추모하고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인증 샷을 찍는 것으로 진행하였으며, 꿈나래(중등)에서는 세월호는 000이다라는 캠페인으로 세월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노란리본과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여 추모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해시태그 (#세월호 6주기, #잊지않겠습니다, #함께동참하겠습니다) 작성하여 활동 완성을 인증하였다.

 

더불어 세월호 추모캠페인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은 4.16에 대해 다시 기억하고 연대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으며, 희생자에 대한 아픔과 슬픔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는 방과후아카데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긴급돌봄 및 주 5회 무상급식을 전달하는 중이며, 청소년들이 집에서도 학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이 전화하며 케어해주고 있으며, 매일 주7회 연락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