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3. 21. 15:34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NEO(김보은 홍천여고 2), CAP(최은

화 홍천여고 2) 두 동아리가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의료진들을 응원 합니다.’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18평창기념재단, 춘천YMCA, 강원일보사 등이 함께하는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에 선정된 동아리가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의료종사자들에게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상으로 활동을 계획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약되면서 SNS 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하기로 결정했다.

 

간호를 주제로 한 동아리 NEO(Nursing Education Omnipotent girls)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손소독제 나눠주기 일반 참가자들 대상으로 손소독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한국세계평화가 주제인 동아리 CAP(Corea Association Peace of the world)는 의료진 응원하기 챌린지 활동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을 선물하는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보은(홍천여고 2) NEO 기장은 사람들은 손씻기가 가장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법 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외출 시 밖에서 손을 자주 씻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어디서든 손 위생을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직접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