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0. 25. 21:14

2019 청소년YMCA 전국 동령회
‘100년 전 그날의 외침, 청소년이 다시 외치다.’

2019년 2월 20일 ~ 22일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청소년YMCA 전국 동령회 전국 청소년YMCA회원 총 14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전국 동령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 YMCA 회원들의 소통을 통해 권역을 새롭게 이끌어 나갈 임원단을 선거하고, 2019년 선정된 전국과제위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함께 토의하고자 ‘100년전 그날의 외침, 청소년이 다시 외치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참가한 청소년 모두 다양성을 존중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리더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랍니다.
 #청소년ymca #홍천청소년ymca #동령회 #생명평화


 
1일차 개회예배로 동령회 시작을 알렸습니다.
전국과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Y/WHY 궁금한 이야기 주제는 7가지로 청소년 심리, 혐오문화, 의사소통, 역사, 세계화의 세계시민, 청소년 참정권, YMCA이야기로 관심있는 분야 2가지를 선택해서 교육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신입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운동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간 활동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일차는 명사특강으로 일본군 위안부를 주제로 청소년이 알아야할 역사속 진실에 대해 배움의 시간이 되었고
청소년YMCA 회원들이 전국과제를 어떻게 실천할지에 대한 원탁토의를 통해 전국과제는 역사로 선정, 실청방안으로는 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지역 독립운동가를 알릴 수 있는 활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권역별 총회에서는 2018년 사업보고, 회칙개정, 임원선출을 통해 이천청소년YMCA 노영민 연합회장, 춘천청소년YMCA 차서진 연합부회장이 선출되었습니다.


마지막 날 청소년YMCA 전국 대표자회 총회를 진행해 임원소개, 활동보고 , 실천과제 발표, 마니또 선물전달식을 통해 동령회가 끝남을 알렸습니다.
Posted by 홍청수 홍청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