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하늘빛(초등)

2022 무궁이 탐사단"학교찾아 삼만리" - 내촌 동창분교

홍청수 2022. 10. 14. 17:24

2022년 10월 8일(토), 하늘빛소식입니다♡☆

오늘은 주말체험활동으로 ‘학교찾아 삼만리’ 무궁이탐사단 활동이 내촌면 동창분교 및 물걸리사지, 시방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도 역시 안전한 활동을 위해 수련관에서 참가자전원 체온체크 및 자가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안전교육 및 사전교육을 재차 진행한 후, 내촌면 동창분교(폐교) 탐방을 시작했습니다.

동창분교에서는 동창분교의 곳곳을 둘러보며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오늘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옛날교복을 대여하여 입고 학교 곳곳에서 옛날 졸업사진을 재현해기도 하고 운동장에서 전래놀이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며 ‘영상촬영 및 스토리텔링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또한, 인근 소풍장소로 물걸리사지와 시방원에 방문하여 탐방을 진행했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수련관 프로그램인 홍천어린이인문학교실(마술사 이영우) 특강에 참여하여 재미있는 마술공연과 마술사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특강 중"잘하는 것보다는 좋아하는 것을 하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다"는 마술사님의 말씀이 하늘빛 친구들에게 크게 와닿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청소년 중 박지후 청소년은 “오늘은 옛날 교복을 입고 엄마, 아빠들이 학교다녔을 때를 생각하며 활동을 하니 재미있었다.”라며“하지만 폐교탐방을 하며 느낀점은 학생이 줄어 학교가 자꾸 폐교가 되어가고 있는데 앞으로 더 어린아이들의 수가 줄어들면 내가 다니고 있는 학교도 폐교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슬펐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